출처 : 미디어 SK
EV가 고속화하고 있습니다. 한국은 1993년 대전 엑스포에서 처음으로 전시 이후 전기 자동차의 개발 및 상용화를 시작했습니다. 현재 전기 자동차의 수요는 급속히 증가하고 있으며,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전기 자동차의 보급은 세계적인 추세입니다. 올해 상반기 (6월부터 6월)에는 세계 시장에서 765,000대의 순수 전기 자동차 (EBV)가 판매돼 전년 동기보다 92% 증가했습니다.
2019년 상반기 전기 자동차 매출의 폭발적인 증가는 두 가지 요인 때문이다. 첫째, 중국 시장에서 전기 자동차의 확대, 둘째 테슬라 모델 3의 매출 증가입니다.
지난해 상반기에는 중국이 세계의 전기 자동차 판매의 56% (43,700대)를 차지했고, 이것이 최대의 판매량이며, 이어 유럽 (23%), 미국 및 캐나다 (17%), 기타 국가 (4%). 특히 중국에서는 자동차 총 판매 대수가 11% 감소하고 순수한 전기 자동차 (EBV)의 수요가 111% 증가했습니다.
또한, 올해 상반기에 13,300대를 판매 한 테슬라의 주력 모델 3은 세계에서 가장 팔리고 있는 전기 자동차에 선정되었습니다. 총 매출의 약 57%가 미국에서 판매되고 이어 유럽과 중국에서 판매되었습니다. 모델 3의 판매 가격은 35,000달러부터 시작입니다.
올 상반기 국가별 전기 자동차 판매, 노르웨이 37.1 %, 네덜란드 6.5 %, 스웨덴 4.8 %, 스위스 4.0 %, 스위스 3.4 %, 포르투갈 2.7 %, 오스트리아 2.4 %, 2.2 아일랜드에서 %, 한국은 2.1 %, 덴마크 1.7 %입니다. 한국 시장은 미국의 0.8 %와 일본의 0.6 %보다 상대적으로 높았다.
또한, 브랜드 별로는 테슬라, BYC, 베이징 자동차 그룹 (BAIL), 닛산, JAB, 현대, 르노 가히 순서로 판매되었습니다. 세계 전기 자동차 시장에서는 미국의 테슬라와 중국의 자동차 상표 간의 지도력의 싸움이 당분간 계속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1H09에서 처음으로 상위 10위에 들어간 현대 자동차도 판매대 EV의 인기 때문에 주목할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