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한겨레
일본은 한국에 대해 반도체 등의 핵심 소재에 불공정한 수출 제한을 하고 있으므로 보이콧은 주로 일본에서 퍼져, 화장품, 게임기, 가정용품, 가전 등의 제품에 크게 의존하고 있습니다.
일본 화장품의 주요 상표 중 하나인 시세이도는 보이콧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7월 둘째 주 이후 매출이 각각 52%, 매출은 68% 감소했습니다. 가전 상표 Balmuda의 경우 총 판매량은 지난 동기 대비 86% 감소했습니다.
그동안 일본의 자동차 산업은 일본의 노나 보이콧의 보급을 방해했습니다. 일본 차를 판매하고 있는 한국의 사무실은 최대한 바쁘게 조선 무역 분쟁이 최대한 빨리 해결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실제 일본 차에 관한 문의는 격감하고 시승회는 매일 취소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일본 수입차의 국내 판매 대수는 234억 82 백만 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3% 증가했다. 특히 판매량은 4년 연속 증가했습니다.
먼저 혼다의 최고의 세단 최고 판매 대수는 지난해 배가되었습니다. (5,684대). 도요타의 고급 상표 렉서스도 전년 대비 33.4 % 증가하여 8,362대의 일본 자동차 업체의 매출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일본 제품 불매 운동이 급속히 퍼지면서 자동차 시장의 위기는 증가하고 있습니다. 한국 일본 자동차 상표는 도요타, 렉서스, 혼다, 닛산, 인피니티를 포함, 닛산 알티마, 도요타 캠리, 렉서스 ES 300h, 인피니티 Q50, 혼다 어코드는 일본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 중 하나입니다.
"일본에 대한 정부의 반응은 더 강하고 일본은 자신의 이기심에 의해 부당하게 압력을 받고 있다." 최근 사람들 사이에서 일본에 대한 반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시민은 일본 제품 불매 운동에서 일본 여행을 금지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이행하고 있습니다. Real meter니 18일 발표 한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53.6 %가 보이콧에 참여하고 있다고 응답, 66.0 %가 향후 참가한다고 대답했습니다.
`일본`이라는 말을 사용하고 싶어 하지 않는 분위기는 이미 곳곳에서 감지되고 있습니다. 그것은 보이콧을 거부하려고 했던 과거와는 다른 이야기이며, 일본의 `불공정 행위`에 대한 사람들의 분노는 쉽게 가라앉지 않을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수입 된 신차와 중고차 시장은 하반기에 변화합니다.